독일 워킹홀리데이/이런저런 정보들

[독일워홀] 카타르 항공 스튜던트 클럽 인천-도하-프랑크푸르트 / 9시간 경유 후기

MEMENT0 2023. 5. 9. 14:03
반응형

카타르 항공

인천 - 도하 - 프랑크푸르트 구간

탑승 후기!!

 

독일 워홀의 첫 시작은 항공편 구매!

지금은 베를린에 있지만

예매 당시만 해도 프랑크푸르트로 갈 계획이었다

 

그래서 인천 - 프랑크푸르트 구간 예매!

 

사실

루프트한자 직항과 카타르 항공 경유가

1만 원 차이 밖에 안 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 항공 회사라는 카타르 항공을 타고 싶기도 했고

언제 또 카타르를 가보겠어 라는 마음으로

카타르 항공으로 구매 완료!

 

스튜던트 클럽으로 편도 75만 원에 구매했다

처음 검색했을 때만 해도 65만원이었는데,,,

인천 - 도하 구간 10시간 50분 소요
도하 - 프랑크푸르트 구간 6시간 50분 소요

무려 8시간 45분의 레이오버..!

 

이것도 의도된 것이다

동일한 가격에

3시간짜리 레이오버도 있었는데

시티투어 하고 싶어서 일부러 레이오버 긴 걸 골랐다

 

스탑오버 하면

저렴한 가격에 5성급 호텔도 즐길 수 있는데

스탑오버하면 짐을 다시 다 찾아야 한다고 해서

패스!

웹체크인 하는 곳! 카타르 항공은 주로 J 카운터 이용

당연히 모바일 체크인 해야 하는 거 아시져?

 

내가 탑승한 항공편은 24시간 전에 열렸다

빠르게 복도 자리 선점!

11시간을 계속 앉아갈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스튜던트 클럽으로 35kg까지 허용되었는데

나는 27kg였다...ㅎㅎ

 

캐리어 2개 + 백팩 1개였는데!

 

사실 대충 도착해서 살 생각이었다

신발도 거기서 버릴 수 있는

막 신는 운동화 가져가구!

 

230323 인천 - 도하 10h 50m

첫 번째 기내식 - 치킨

첫 기내식은 1시간 30분 정도 후에 나왔다

치킨 or 비프 or 크림파스타

 

무난한 치킨

약간의 향신료 맛

벗 이츠 오케이

 

망고주스!!!

꼭 요청해서 드세요

아주 찐하다

 

초코푸딩은 첫 입이 진짜 너무 매우 달았는데

먹다 보니 또 적응해서 냠냠 먹었따

과자

간식도 받아먹음

완전 럭키했던게

내 바로 옆이랑 바로 뒤에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옆에 어매니티 그냥 올려놓음

 

내 앞자리 사람이 진짜 좌석을 과하게 젖혀서

너무 별로였는데

내 뒷자리 사람 없어서 나도 젖혔다

스튜던트 클럽은 와이파이 가능!

스튜던트 클럽이라 와이파이 1시간 사용 가능하다

30분씩 2번!!

 

가입할 때 이메일로 오는

스튜던트 넘버를 기입하면 된다

2번째 기내식 - 비프

2번째 기내식

치킨 or 비프 해서

비프 선택!

 

소고기죽이다

계속 앉아있더니

허리 뽀개지는 줄 알았다

앉아만 있으니까 소화도 안 되고

너무 건조하구

 

드디어 카타르 공항 도착!

새벽이었는데도 밝디 밝았다

 

레이오버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는

다음 포스팅에!

씨티투어랑 알마하 라운지 이용했다(스포)

 

230323 도하 - 프랑크푸르트

알마하 라운지에서 나와서 탑승구 도착!

수속하시는 분이

alone 이라고 물어보시고

되게 안타깝게 쳐다보셨다

 

혼자 가는 게 뭐 어때서요!!

 

내 이름을 되게 정확하게 읽어주셔서

엄청난 리액션을 하고 싶었는데

이미 너무 피곤해서

눈으로만 흐흐 웃었다

기내식

기내식은 매쉬드포테이토와 비프였나

이케아 맛이랑 동일하다

 

근데 이 항공편 옆자리 운 진짜 망했다

역시나 미리 체크인해서 복도자리를 골랐는데

창가 쪽 앉으신 분이 아르헨티나 여자분이었다

 

근데 진짜 7시간 비행에 4번 이상을 돌아다니심

그때마다 비켜드려야 했고 이거는 그럴 수 있다고 해

 

근데 와인 요청해서 드시고는

진짜로 소리를 내서 노래를 부르고

1시간가량 전화통화를 했다

 

심지어 발을 앞 좌석 머리맡에 올려둠,,

좌석도 심지어 잔뜩 뒤로 젖혀서

싸움 날까 봐 걱정했다

 

진짜 너무너무 쉽지 않았던 7시간,,,

 

3월 23일에 인천에서 출발해서

3월 23일 도하에 경유해서

3월 23일 프랑크푸르트에 최종 도착

헤르미온느인 줄!

 

프랑크푸르트 항공 탑승심사

도착했으니 이제 드디어 탑승심사 받는 시간!

 

- 영어 or 독일어?

영어 플리즈

 

- 왜 왔어?

워킹홀리데이요

 

- 취업서류 같은 거 있어? 일할 곳 정해졌어?

아니요

 

- 어디에 주로 있을 거야?

베를린이요

 

- 얼마나 있을 거야?

1년이요

 

오키 굿

 

vielen dank 했더니 웃어주셨다 흐

 

카타르 항공은 2 터미널 도착이라

셔틀 타고 1 터미널로 향했다

 

진짜 캐리어 2개 너무 버거웠다

 

도착하고 2일 정도는 체력이 바닥이었다

시차적응은 문제없었다

그냥 10시에 자서 5시에 일어남

근데 계속 멍했다,,,

 

여행으로 오시는 거라면

긴 레이오버는 조금 고민해보시길...!

 

사실 나는

인천-도하-프랑크푸르트 비행편

프랑크푸르트- 베를린 ice 

 

이동시간만

약 30시간이라서 더 피곤했던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