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워킹홀리데이/이런저런 정보들

[독일] 베를린 Neue Nationalgalerie(노이어 나치오날갤러리, 신 국립 미술관) 관람 후기! 티켓, 운영시간, 소요시간 정보 / Gerhard Richter 전시까지!!

MEMENT0 2023. 6. 1. 03:20
반응형

Neue Nationalgalerie, 노이어 나치오날갤러리

신 국립 미술관 후기

 

베를린 처음 도착해서

택시에서 본 독특한 건물!

 

바로 신국립미술관이었는데요

 

안 가 볼 수 없죠?

신 국립미술관

너무나도 유명한 건물!

전시는 지하에 위치해있어요.

 

1층에도 설치 미술 하는 거 같은데

제가 갔을 때는

아무것도 없었어요

 

티켓 가격

12유로

isic 학생증으로 6유로로 구매 완료!

 

운영시간

10-18시(월요일 휴관, 목요일은 20시까지)

 

전시 정보

1. Gerhard Richter

2. Tehching Hsieh

3. Die Kunst der Gesellschaft

 

Gerhard Richter, 게르하르트 리히터

Gerhard Richter

게르하르트 리히터 전시부터 관람했어요

 

엄청난 명성의 작기인 만큼

전시관에는 관람객도 많고 가드도 많았어요!

 

그만큼 좋더라구요!!!

Gerhard Richter

거울을 이용한 작품들도 많았어요

흔히 알고 있는 거울 뿐 아니라

반사되는 거울의 특징을 이용한 작품들도 있었답니다

 

매우 추천!!!

 

Tehching Hsieh

Tehching Hsieh

이게 바로 현대 미술? 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테칭 시에의 작품!

 

1년이라는 시간 제한을 두고 독특한 시도를 반복한 예술가인데요.

전시관 내

메인 작품은

1년동안 매일 1시간마다 자신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었어요

 

매일!

자다가도 일어나서 1시간마다 사진!

물론 늦잠 자거나 까먹을 때도 있지만

이것마저 그 횟수를 기록으로 남겼더라구요

Tehching Hsieh

이외에도

1년동안 창살에 갇혀있기, 누군가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살아보기,

예술작품을 하지 않기 등등

본인의 인생 자체를 프로젝트화해서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Die Kunst der Gesellschaft

Die Kunst der Gesellschaft

상설 전시..!

조각도 굉장히 많은데

전 제가 좋아하는 회화작품 위주로 봤어요!

Die Kunst der Gesellschaft

공간이 굉장히 넓고

채광이 훌륭해서 꼭 놓치지 말고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진짜 좋은 작품들 많아요!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 모두 첨부할 수 없어 아쉬울 뿐,,

 

작품 수도 많고, 공간도 넓어서

관람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3시간 정도!

 

특히, 상설 전시의 경우

공간이 독특하게 이어져있어

꼼꼼히 보셔야 작품 안 놓치고 다 볼 수 있어요!

 

노이어 나치오날갤러리

매우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