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워킹홀리데이/데일리 라이프

[230712] 아무래도 귀여운게 최고지

MEMENT0 2023. 7. 15. 21:03
반응형

이제는 대단한 사람들을 봐도 타격감이 적어
예전에는 나이에 집착해서
나보다 어린 친구가 되게 건실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었으면
되게 부러웠는데
이제는 그냥 대단하다고 박수 쳐주고 싶음!!!

그리고 뭔가 그러기 위해 외향적인 척 하는 것보다
내향적으로 살아남는 나를 선호한달까-


링크드인으로 예전 회사에서 만난 분께 연락왔다
넘나리 감동쓰

오랜 해외생활 후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는데
그 분이 내게 했던 조언은
무조건 놀아요 아직 젊으니까 그냥 하루하루 놀아요 였다

이렇게 생각이 다르다니..!ㅋㅋㅋㅋㅋ
메세지 해주신것도 얼마나 잘 놀고 있나 궁금하셨던듯

약간의 tmi를 곁들이자면
게르만족 태생을 좋아하신다고 한다,,
한국에서 게르만 태생? 쉽지 않져,,,

핫 가이가 많지만
그렇다고 모두가 핫 가이는 아니랍니다?

케이 드라마를 보고 환상을 품는 소녀팬처럼여
ㅋㅋㅋㅋㅋㅋ명예로운 국적 세탁,,,,

암튼 해외생활을 오래 하신게 대단하다고 느껴지시면서도
굉장히 t 모먼트가 가득하시다
고민하고 상처받을 시간에 맘 맞는 사람들이랑 밤새 놀아!!!
라는 일관적인 메세지

지금이 좋은 때인거 머릿속으로는 아는데
자꾸 위축되고는 한다

이래서 20s는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차있군여
그 분도 20대때가 되게 불안으로 가득 차 있어서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하셨는데!
그걸 바탕으로 내게 이런 조언해주시는 것일텐데

그걸 듣고도 망설이는 사람 나야나


레드불 한캔 마시고 왔더니 심장이 뛴다 끄아아ㅏㅇㄱ
레드불 제로슈가 맛없어요,,,

요즘 잠을 못 잤더니 눈 뜨기가 어려워
이 스트레스 무내성자 어떡하면 좋아여?
스트레스 받는 순간!
실수면시간 5시간 언더됨

암튼 나와서 포츠다머 플라츠에서 아이스 마차라떼~
거의 8천원,,,,
이제 한국 가면 마차 안 먹을듯

사실 먹을거 같기도 해
여기 굉장히 일을 대충하심
한국이 진짜 잘 관리되고 빠르며 깨끗하다!

생각보다 아아 먹는 사람이 꽤 있다 굿굿

아 와이파이도 넘나 느림
2.6메가 파일 여는데 10분 걸리다가 안 열림..ㅋㅋ

노트북은 무거웠지만
내 머리속은 복잡했으므로
걷고 또 걸었다

척추측만증 심해질거 같아~

dk


박물관 섬 앞 분수대에서 얌전히 놀고 있는 강아지
너무 귀여움 바로 힐링 완

걷다가 프리트리히슈트라세에서 행사하는 것도 봤다!
Wwf 행사였음!
마스코트인 판다 너무 반가웠다

우리 푸바오 언니 됐어요(뜬금)

암튼 일회용품 없는, 음식쓰레기 없는
지속가능한 환경이 테마였다

각자 다회용 용기를 가져오면 거기에 담아줌!

저녁 6시부터인가 공짜로 나눠주는데
나는 기다리는거 매우매우매우 귀찮아하기 때문에
그냥 빠-이
타임테이블 보는데 유명셰프도 온다고 한다
미안하지만 독일 음식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아요,,,

포토월 앞에서 사진 찍는 사람도 있었고
방송용 카메라로 찍기도 했다
미니 스테이지도 있구!!
김치도 있었다!!! 와우오아

이 역 근처 알디 마트에는
요렇게 한국어가 적혀있다!!
너무 반가움

박물관이나 투어 가도
아시안어는 없거나
중국어, 일본어만 있다!

물론 당연히 이해함
그치만 그치만 그치만..!!!

여기는 라들러 한 캔이 700원이다

진짜 독일 마트 물가 이해할 수 없어

비싸려면 다 비싸던가
어떤 마트는 과일이 비싸고
어떤 마트는 채소가 비싸고
그러다가 귀찮아서 그냥 한 곳에서 삼^_^

반응형